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버리지 마세요.

밀가루를 한 팩사면 다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강력분, 중력분 등 종류별로 사놓다 보면 활용하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부터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밀가루 활용법

섬네일

 

1. 밀가루 천연팩

오래전 마사지샵에 갔는데 오이갈아 밀가루에 섞어서 팩을 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밀가루를 얼굴에 붙이는게 이상해서 "왜 밀가루를  쓰시나요?"하고 물어보니 피부관리사분이 "밀가루가 미백효과가 좋아요"라고 대답했었습니다.

 

그만큼  피부관리하시는 분들한테는 밀가루가 천연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데요, 밀가루에 천연제품을 섞어 피부에 발라주면 밀가루의 미백성분 뿐 아니라 천연제품 특유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오이는 수분공급과 미백, 꿀은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2. 기름기 제거

이전 포스팅에서도 프라이팬의 기름기는 밀가루로 제거하면 효과가 좋다고 했었는데요, 밀가루는 기름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서 기름기 제거에 탁월합니다.

 

또한 고운 입자가 제품 구석구석에 침투하여 말끔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른 천연재료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선 1차적으로 기름기를 키친타올 등을 이용하여 제거 한 뒤, 밀가루를 뿌려 손으로 문지르거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내 주면 됩니다.

3. 운동화 세척

앞서 말한 2가지의 장점을 이용하여 운동화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운동화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선 밀가루와 물을 1:5 비율로 섞어 밀가루 풀을 만들어 줍니다. 때가 심한 부위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펴발라준 뒤 꾸덕하게 굳으면 치솔이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닦아줍니다.

 

박박 문질러 닦는게 아니라 굳은 밀가루 풀은 부드럽게 문질러 떼어낸다는 생각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은 밀가루뿐 아니라 전분가루, 부침가루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니 유통기한 지난 가루들은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셨다가 청소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